플레이시간은 41시간째. 하지만 처음 시작한지 1년도 더 지났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어지간히 진도 안 나가는 녀석입니다. 젤다를 싫어하는 것도 아니고 리뷰를 써도 닌텐도 게임은 일단 만점 깔아놓고 시작하는(객관성 결여) 저도 이녀석은 오래 붙들 수가 없더군요. 사실 거기에는 여러 요인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Wii의 특성상 게임을 즐기는데 제법 까다로운 조건이 필요합니다. 모니터와 어느 정도 이상의 거리를 두고 있어야 하고 위모트 컨트롤을 잘 인식하도록 센서바 배치를 잘 해야 합니다. 이것만 해도 쉽지가 않죠. 좁다란 하숙방에서 게임 좀 할라 치면 거리 유지를 위해 의자를 약간 무리해서 길게 빼고, 원활한 위모트 인식을 위해 어정쩡한 높이로 위모트를 들고 게임을 해야 합니다. 앉은자리에서 가급적 다 해결하고픈 아스에게는 의자를 뒤로 빼는 것 조차 내키지 않는데다, 어정쩡하게 위모트를 들고 있을려면 일단 몸이 피로해집니다. 거기에다 젤다의 특성상... 한 번 던전에 들어가면 클리어 할 때까지는 죽어라 집중하면서 달려야 합니다. 머리 쓰고 몸 쓰고 이러다보면 금새 피곤해져서 아 이제 좀 접어야지 싶으면 또 다음 스토리 전개... 그래 이것만 하자 하는 생각에 또 진행 좀 하면 어느 새 던전 하나를 더 클리어하고 맙니다(중간세이브가 의미가 없지요).

이렇게 되면... 게임 한 번 할려면 나름 대단한(뭐임마?) 준비와 시간을 필요로 하게 돼서 결국 하루 날 잡고 달리는 식으로 플레이하게 되는데 취업이 목전에 다가온 급박한 4학년에게 시간내는 게 쉽지가 않네요. 젤다 엔딩보면 Wii의 처우에 대해 다시한 번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하루를 통째로 투자해서 6시간을 달렸습니다. 중간에 위모트가 심각한 오동작을 일으켜서 껐는데... 이거 끝나면 또 달릴 겁니다. 기왕 날 잡은 거 끝까지 달려야죠. 엔딩 볼 겁니다!!!
Posted by As Kaf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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