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에 봉착한 상황입니다. 충돌체크나 시간지연 이벤트 구현에 어려움이 있어서 갖은 방법을 동원하는 중입니다.


일단 어제 날짜로 올린 0.3 버전의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코어 숫자 이미지 파일로 구현(LabelAtlas)

- 시작 애니메이션 추가(고양이 올라오고 'Ready?'문구가 내려왔다 올라감)

- 다중충돌, 콤보 구현(불완전, 진행중)

- 충돌시 화면 흔들리는 효과(불완전)

- 화면 좌측에 게이지바 구현(게이지 점멸과 함께 랜덤 이벤트 발동)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구현되는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은 그래도 보정작업을 좀 해주면 나아질 것 같은데 다중충돌에 따른 콤보 시스템 구현은 문제가 제법 존재합니다. 여러 종류의 객체가 같은 충돌 RECT를 공유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같은데… 10번에 한번꼴로 잘못된 충돌 판정을 내립니다.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틀째 전력을 다하고 있고 물리엔진(Box2D)를 이용하는 방법도 검토중입니다. 아직 구현할 게 많은데 의외의 곳에서 발목을 잡히네요;


제 절친이자 이번 작품의 그래픽 디자이너 Gasfard에게서 주인공 디자인(겸 팀 마스코트) 시안을 이번 주 내로 받기로 했습니다. 멋진 결과물 기대중 ㅇ_ㅇ!


다음 주에는 슬슬 DB 작업에 돌입해야 하는데 지금 쌓여있는 문제들이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As Kaf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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